연애따로 결혼따로 생각하는 남친 내가 결혼상대가 안되는 이유

2012.06.13 07:24

20살이 되던해 친구들과 놔눴던 말이 문득 생각납니다. "사랑없이 결혼할 수 있어?" 라는 친구의 질문에 당연히 사랑없인 결혼할 수 없다고 답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죽고 못살만큼 사랑해도 결혼해서 살다보면 어려운 일이 생기고 서로 맞지 않는 성격 때문에 다투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지지고 볶고 하는 모습을 볼때면 사랑도 없이 산다는 것은 정말 끔찍하다는 생각에 그래도 남편을 한순간은 사랑해야지 그 오랜세월을 끝까지 견디고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죽도록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하고 결혼해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세월이 지나고 시간이 흐르면서 순수했을 때와 다르게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나이가 먹어서 현실을 바라보는 눈이 생긴걸까요? 사랑만으로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연애는 사랑하는 사람과 할 수 있지만, 결혼은 사랑만으로는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가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마음이 너무 여리고 심성이 너무 착해 남에게 싫은 소리 못해서 회사에서 맨날 치이고 진급도 못하는 사람이라면 결혼해서 그 모습을 계속 지켜봐야하는데 답답할테니깐요.

여자도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따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남자라고 그렇지 말라는 법이 어딨겠습니까? 실제로 친구들을 지켜봐도 정말 죽고 못살고 1~2년 혹은 5년 정도까지 잘 사귀다가 서로가 생각하는 need가 달라 헤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혹은 나쁜 짓인건 알지만 두 사람을 양손에 쥐고 이리저리 재보다가 결국에는 이득이 되는 사람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결론은 연애는 이상적인 사랑으로 멜로영화처럼 할 수 있지만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주변 조건들을 따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1


가끔 먹으면 좋은 라면 같은 여자이기 때문

정말 현실에서도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상하리 만큼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신데렐라와 같은 사랑이 많이 나옵니다. 지난 SBS 주말연속극올 사랑을 한몸에 맏았던 시크릿가든에서 주원과 길라임도 백마탄 부잣집 도령님과 가난한 집안의 딸인 길라임은 사랑에 빠졌고 결국 결혼에까지 이를렀습니다. 뿐만아니라 현재방영중인 KBS 일일드라마 별도달도따줄께의 차경주와 한민혁도 신데렐라라는 설정은 똑같습니다. 부잣집 도령과 서민집안의 차경주가 연애를 시작한 것입니다.

신데렐라 컨셉의 커플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부잣집 도령들이 같은 클레스 여자들의 사치스러움과 도도함에 치가 떨리고 먼가 신신한 충격이 필요할 때 가난하고 어렵지만 캔디처럼 씩씩한 상대 여주인공이 짠하고 나타나게 됩니다. 남자주인공은 처음에 나탄난 그녀를 보고 자신이 알던 여자와 다른 세계의 여자를 만나 처음에는 당황스럽지만 이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색다른 매력에 빠져들고 맙니다. 그러면서 둘의 관계가 급 진전됩니다.

이처럼 똑같은 설정으로 현실에게 일어난다는 것은 아니지만 연애를 할 때 첫눈에 반하거나 호감이 가는 이상형은 매일 옆에 있는 공기같거나 매일먹는 밥같이 평범한 여자가 아니라 누가봐도 매력적이고 통통튀는 스타일의 여성입니다. 매일 밥을 먹다가 어느날 갑자기 라면 맛을 봤는데 별식으로 너무 딱인 것처럼 신선한 충격을 주는 여성에게 매력을 끌리고 연애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결혼은 매일같이 라면을 먹을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밥과 공기처럼 옆에 있으면서 소중함을 모르긴 하지만 없어서는 안될 존재를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통통튀었던 당신은 연애감이지 결혼감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2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3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3

요즘 남자들도 여자만큼이나 계산적이다

일일드라마 '별도 달도 따줄께 '에서 차경주와 서진우는 3년간 연애를 하다 결국 차경주에 의해서 헤어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미래가 총망받던 외과의사진 서진우가 승진에서 동기에게 밀리게 되고 좌천되다시피 요양병원으로 옮기는데 야심으로 가득찼던 그녀 차경주에게는 서진우처럼 나약하고 마음약한 남자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떠나버립니다. 


물론 드라마에서 여자가 자신의 욕심에 남친이 성에 차지 않았고 그래서 헤어졌지만 요즘 남자들의 경우 여자만큼이나 계산적입니다. 예전에는 결혼하고 부인이 집에서 살림을 전업으로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면 이제는 결혼상대자의 직업으로 선호되는것만 봐도 알듯이 혼자 벌어서는 생활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 함께 일을 하는 여자를 만나려고 합니다.


배우자의 직업으로 선호되는 직업의 경우 선생님, 간호사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혼자 벌어서 생활을 하기에는 빠듯합니다. 애를 하나 낳아서 대학까지 가르치고 키우는데 2억이라고 하니 혼자서는 안될법도 합니다. 남자들은 소개팅할 때 상대 여자에 대해 물어볼때 세가지 질문을 하면 세가지 질문다 "이뻐?이뻐?이뻐?"라고 할만큼 얼굴이 이쁜 여자를 좋아하지만 결혼 만큼은 별개인가 봅니다. 이쁜것 보다도 능력있는 여자가 선호대상입니다.

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5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6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6

까칠하고 도도한 여자의 매력은 연애할 때만 좋지 결혼상대로는 NG

여자는 튕겨주는게 맛이라고 누군가 그랬던가요? 그만큼 자존심 강해보이는 여성에게 남자들은 더욱 매력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너무 튕기지 않고 있는 그대로 모든걸 오픈해서 보여주면 재미도 없고 매력도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차경주라는 인물처럼 예쁜 얼굴과 똑부러지는 성격에 당당하고 까칠한게 매력적인 여성들에게 호감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의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 밀땅의 기술이라고 하는 것처럼 언제나 긴장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결혼해서도 항상 긴장감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면 얼마나 힘들까요? 집이라는 공간은 밖에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도하고 마음놓고 쉴수 있어야하는 곳인데 똑부러지고 도도한 매력을 가진 부인이 집에서 떡하니 버티고 있으면서 한순간도 맘을 놓지 못하게 만든다면 집에 들어오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질겁니다. 그래서 차라리 한채원처럼 너무 착해서 처음에는 매력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지 몰라 연애상대로는 빵점이지만 결혼할 상대로는 오히려 더 낫습니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안락한 나의 집에 편안하게 쉴수있는 나의 평화로운 가족이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8사랑, 사랑심리, 연애심리, 결혼심리, 결혼상대, 결혼못하는여자, 결혼, 남녀심리, 남자심리, 연애잘하는방법, 연애의기술, 연애방법, 연애, 연애와결혼, 연애와결혼선택, 연애요령, 남자마음, 연인사이, 연애의목적 #9

결론은 당신은 너무 매력적인 여자이기 때문

한마디로 말하자면 당신은 여자로써 너무 매력적인 그녀이기 때문입니다. 연애를 하고 싶을 만큼 뛰어난 외모와 매력이 철철 넘쳐흐르는 그녀라서 결혼을 해서 옆에 계속 두고 보기에는 불안해서 살 수 없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연애도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면서 자신과 맞는 사람을 찾아나가듯이 결혼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결혼을 여러번 하고 이혼한다는 말이 아니라 서로의 Need에 맞는 사랑을 찾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A라는 남자와는 Need가 맞지 않아서 헤어졌지만 결국 사랑도 하고 Need도 맞는 B라는 만나를 만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속이 편할 것 같습니다. 모든 여성 여러분 화이팅!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일상다반사 , , , , , , , , , , , , , , , , , ,

  1. 공감가는 글이네요.

  2. ㅎㅎ연애와 결혼은 다르죠~ㅎㅎ아무래도 현실이니깐요~ㅎ

  3. Blog Icon
    백코치

    이런글 좋다는 ㅋㅋㅋ
    난쟁이님은 이런글이 제격!!!
    스타일이 있어서 좋아요 ^^
    아 덧글 남기면 RSS로 덧글까지
    날라오면 오죽 좋아 ㅠㅠ

  4. 안가나용?ㅎ글쿠나~ㅎㅎㅎㅎ
    적성분야를 찾은건가요?ㅎ
    앞으로 쭈욱~연애글 써야겠네용~ㅎㅎ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