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도 이해하는 iPhoto 간단하게 사진관리 하는 방법 - 맥북에어 iPhoto 3개월 사용기

2012.03.13 07:00


맥북에어를 구매한지는 3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제대로 사용하기 시작한지는 아직 1개월이 조금 넘어갑니다. 맥북에어를 구매 할 당시 업무적으로 이동하면서 간편하게 작업할 노트북이 필요했고 가장 적합한 모델로 맥북에어라는 생각에 쉽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프로그램이 의외로 사용해 보니 편리해 이번 포스팅에는 iPhoto를 이요하여 간단하게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합니다.

업무용으로 사용 할 때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iPhoto 사진 관리 프로그램의 경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iPhoto는 이벤트로 사진을 모으로 관리 함으로써 기존에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폴더의 개념과는 조금 다르게 사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소별 또는 날짜별로 사진을 모아서 사진을 편하게 미리보기의 기능으로 보고 바로 그 창에서 회전이라든지 밝게 등 간단한 작업도 또한 겸하고 있으므로 블로그용으로 딱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맥북에어에 내장되어있는 iPhoto를 이용해 사진회전하는 방법


iPhoto에서 간단하게 사진 편집하는 방법


사진을 편집하기 전에 앞서 사진을 iPhoto 이벤트에 저장을 해야합니다. 바탕화면에 iPhoto 아이콘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면 아이콘 바로왼쪽에 점이 생성됩니다. 이 점들은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실행시킨 iPhoto 프로그램에서 왼쪽 상단에 이벤트를 클릭한 후 최상단 메뉴바의 이벤트탭의 이벤트 생성을 클릭하여 새로운 이벤트를 생성시킵니다. 여기에 주제에 맞에 이벤트 제목을 입력하고 사진을 불러와 이벤트안에 저장을 하면 새로운 이벤트 생성이 완료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화장품이라는 이벤트 안에 들어가면 사진 두장이 있습니다. 편집하고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노란색 테두리로 표시가되는데 선택한 사진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편집이라는 아이콘을 눌러 간편하게 편집해 보겠습니다. 옆으로 누워있던 사진은 왼쪽에 생선된 메뉴 상단의 회전이라는 버튼을 통해서 간단하게 rotate 시킬수가 있습니다. 회전이라는 기능은 90도씩 회전이 가능하므로 90동~360도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만약 미세하게 회전을 시키고 싶다면 세밀한 회전을 통해서 기울이를 세부적으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을 찍다보면 노출이 잘못설정되어 사진이 너무 밝거나 어둡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노출, 채도, 대비를 따로 손보기 힘들겨우는 회전 아래쪽에 위치한 화질향상을 한번 클릭함으로서 왠만한 사진은 보정이 가능합니다. 좀더 선명하고 또렷한 사진이 후보정만으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기본프로그램인 iphoto를 이용해 약간 기울어진 사진 조절하는 방법


좀더 세밀한 작업도 가능한가요?


빠른수정이라는 탭에서는 회전, 화질향상, 세밀한 회전, 자르기, 적목수정, 손질 등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더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밝기조절을 하고 싶다거나 여러가지 효과는 빠른수정 다음에 있는 효과라는 탭을 이용하여 사진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밝게나 어둡게라는 아이콘을 여러번 클릭하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사진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흑백이나 세피아등 사진의 느낌의 변화를 주고 싶다면 아래 나와있는 흑백, 세피아, 엔티크라는 아이콘을 이용하여 그 느낌을 한껏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이 자신이 원하는 바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이전으로 복귀라는 버튼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원본으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단지 효과를 주고 별다를 저장이 없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여러 효과를 주고 자신이 원하는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른 그림으로 넘어가 버리면 이전에 자신이 주었던 효과가 적용되어 사진이 저장되는 우를 범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자신이 원하는 효과가 아니었을 때는 이전으로 복귀라는 버튼을 꼭 눌러주어야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라 누구라도 바로 보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내장프로그램인 iphoto를 이용해 밝기 등 대비조절하는 방법


이런 일련의 작업들을 포토샵을 이용하여 한다면 따로 공부를 해야할 만큼 복잡하나 iPhoto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정도의 간단한 작업들은 충분히 소화해 낼 수가 있습니다. 좀더 세밀한 작업은 조절이라는 탭을 이용하여 노출, 대비, 채도, 해상도, 하이라이트 등을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진에 대해서 좀더 잘 알고 선명한 작업을 위해서 필요한 탭이지만 저같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이 탭은 별로 소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밀한 부분까지 편집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는 부분에서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맥북에어 iphoto를 이용해 각종 레벨, 노출, 해상도 등 사용자의 선택에 맞게 조절가능


맥북에어에 내장되어있는 iPhoto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어 전문적으로 포토샵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는 수준이라면 따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고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특히나 개인 블로그용이나 싸이월드 등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홈페이지에 올릴 사진편집 정도는 가능하니 편리한 맥북에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윈도우용 컴퓨터에있는 화면캠쳐버튼이 맥북에어에는 shift + command + 3 을 통해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3이 아니라 4를 해주면 영역을 선택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북에어의 요소요소를 하나씩 찾아가는 즐거움이 사용감에 더욱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처음접해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고 익숙치 않았지만 막상 사용해서 몸에 익으니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있는 컴퓨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노트북/맥북에어 13 , , , , , , , , ,

  1. 맥북에어 고민하다가 다른거 샀는데요, 이 프로그램 좋아보이네용. ^_^

  2. 방문감사합니당~~~~맥북에어에 내장되어있는 프로그램인데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용~ㅎㅎ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키큰난쟁이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