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2 케이스 정품 플립커버 구매할까? 가죽케이스 비교 실사용기

2013.02.03 06:30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고 나면 의례 케이스를 장착하기 마련입니다. 1년이상 사용한 핸드폰이라면 이미 떨어뜨려서 여기저기 생채기가 났지만 새로구입한 핸드폰을 행여나 잘못하여 떨어뜨리기라도 한다면 속상해서 울어버릴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나는 상남자야! 하면서 괜히 오기부리며 새로 산 갤럭신노트2 케이스를 입히지 않았다가 하루만에 시멘트 바닥에 떨어뜨려 그대로 AS행을 가는 모습을 봤습니다.


특히나 최근 베젤이 얇아지면서 액정화면이 더 잘 깨진다는 속설도 있으니 더욱이 조심해야할 것입니다. (말그대로 확인된 바 없으니 속설입니다.)


갤럭시S3 이전에는 정품케이스가 없었습니다. 케이스를 고를 때 중점을 뒀던 부분은 어떤 브랜드를 고를것이냐가 아닌 어떤 디자인을 고를 것이냐였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3를 출시하면서 삼성에서는 플립커버도 함께 출시하게 됩니다. 39000원이라는 저렴하지 않은 금액이지만 배터리커버와 혼합일체가 된 플립커버를 색상별로 다양하게 내놓습니다. 반응이 좋았으니 갤럭시노트2에도 고고씽했겠지요.


이제는 케이스를 구매할 때  디자인 뿐만아니라 어떤 브랜드를 골라야할지도 고려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럼 과연 정품 플립커버를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실제 사용기를 들어 정품플립커버와 일반 가죽케이스와의 장단점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정품플립커버와 가죽케이스 부분별 비교사진


1. 정면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민트컬러를 씌운 정면모습삼성 정품플립커버 정면 하단에는 갤럭시노트2, 상단에는 삼성이라는 문구가 새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누가봐도 갤럭시노트2 사용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쁜 자석잠금이 있는 지갑형 가죽케이스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입니다. 플립커버는 한가지 컬러로 통일감을 주었지만, 가죽케이스는 두톤으로 심심하지 않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2. 후면


삼성 갤럭시노트2 민트컬러 정품플립커버 뒷면 모습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뒷면은 배터리커버와 동일하므로 슬림한 느낌을 줍니다. 뒷면은 별도의 케이스를 씌우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유광의 후면 밧데리커버에 스크래치가 나더라도 본구성품에는 전혀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으니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뒷면모습갤럭시노트2의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후면입니다. 지갑형 가죽케이스의 장점은 케이스를 이용해 받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받침대로 잘 사용하기 위해 후면 세로중앙부분의 홈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상단모서리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상단 모서리 부분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상단 모서리 부분 또한 후면과 동일하게 별도의 케이스 없이 제품을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정품플립커버의 단점이 바로 프레임을 감싸주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자칫잘못하다간 떨어뜨려 프레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상단모서리 부분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상단모서리 부분입니다. 가죽케이스 안쪽에 갤럭시노트2를 고정하는 젤리케이스가 씌어져있기 때문에 프레임의 기스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갤럭시노트2의 체감두께가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4. 커버 연결부분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연결부분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연결부분입니다. 상하단 약 1.5cm 정도 떨어져있으므로 커버를 빠르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연결부분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연결부분입니다. 갤럭시노트2 디자인에는 휴대폰걸이 홈이 없기 때문에 케이스 상단에 구멍이 있습니다.



5. 플립커버 안쪽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를 열었을 때 모습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를 열었을 때 모습입니다.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별도의 잠금장치가 없습니다. 갤럭시노트2 하단 중앙에 홈버튼이 있는데 플립커버를 닫았을 때 홈버튼이 눌러지지 않도록 얇게 움푹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실제로 커버를 닫고 인위적으로 홈버튼 부분을 누르지 않고서는 잘 눌러지지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커버를 오픈한 모습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커버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커버쪽에는 카드수납공간 2개와 세로의 포켓까지 총3개의 포켓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부차은 젤리형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하단 모서리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하단 모서리 5핀단자 부분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하단 모서리 5핀단자 부분입니다. 상단모서리와 동일하게 프레임이 그대로 노출되고 있어 S펜을 뽑거나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기가 용이합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하단 모서리 5핀단자 부분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하단 모서리 5핀단자 부분입니다. 5핀단자와 S펜 부분의 홈이 넓게 파져있으므로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거나 S펜 사용을 위해 빼는 작업이 수월합니다. 다만 S펜 홈부분의 가죽마감처리가 어설프게 되어있어 오래 사용하면 얆은 가죽부분이 약간 너덜해질 수 있겠습니다.



7.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장단점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의 커버 마감부분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의 커버 마감부분입니다. 끝부분을 보면 약간 압축되어 1mm정도 얇게 보이고 있는데요. 오래사용하다보면 너덜너덜해 질 것 같습니다. 현재 한달동안 사용했는데 끝부분이 약간 때가 탄것 같기도 하네요.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정면 상단부 수신스피커 홀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플립커버 정면 상단부에는 수신스피커 홀이 있습니다. 정품플립커버의 경우 전화가 왔을 때 커버를 열어 버튼을 누르고 커버를 닫고 귀에대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받을 때 커버가 덜렁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를 씌우고 후면을 보이게 한 후 들고있는 모습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의 경우 후면부는 밧데리커버와 동일하기 때문에 당연히 두께가 얇습니다. 정면부 커버의 경우도 약 1mm 정도이기 때문에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케이스를 입히지 않은 것과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장단점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속 케이스는 실리콘케이스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속 케이스는 실리콘케이스입니다. 실리콘 케이스의 장점은 떨어뜨렸을 때 어떠한 충격도 흡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단점은 당연히 체감두께가 두꺼워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잠금부분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잠금부분은 자석으로 되어있습니다. 원치않을 때 커버가 열리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자석이 너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여닫기는 편합니다. 단지 정면부 상단에 수신스피커 홀이 없어 전화를 받을 때는 커버를 완전히 열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이런 지갑형 가죽케이스의 경우 수신스피커 홀이 있는 것도 있으니 이부분은 알아서 구매하실 때 신경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수납공간갤럭시노트2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수납공간이 3군데나 있기 때문에 자주사용하는 교통카드나 영수증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량조절버튼이 뚫려있어 커버를 닫고도 충분히 음악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 장단점과 예쁜 지갑형 가죽케이스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서로 상반된 장점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서 골라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좀 샤프하고 세련된 느낌을 좋아하면서 내물건을 소중히 다룰 수 있는 사람이라면 삼성 정품 플립커버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금액적인 부분이야 조금 감수를 해야하지만 삼성 갤럭시노트2 정품 플립커버니깐 괜찮지 않을까요? 컬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플립커버의 색상을 고를 때 되도록이면 실제로 보고 구매하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했다간 자신이 원하는 컬러와 다를 수 있으니까요.


만약 당신이 전자와 다르게 좀 털털하면서 스포티하고 활동성이 강하다면 지갑형 가죽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사실 저도 후자쪽에 가깝기 대문에 이왕이라면 핸드폰을 오래 새것처럼 보관하고 싶은 마음에 젤리케이스가 있는 것을 고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만원 중후반대 부터 3만원대까지 다양하므로 기호에 맞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혹자는 스마트폰을 보고 대여해서 쓴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2년동안 일정 금액을 할부로 내고 있으니 그말이 맞는 것 같네요. 2년이 지나야 온전히 내것이 되는 스마트폰이니 소중하고 소중히 다뤄야하지 않을까요? 자신에게 맞는 갤럭시노트2 케이스 선택해서 오래도록 이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스마트폰 악세사리 , , , , , , , , , , , , , ,

  1. 내구성만 좀 보완되면 예쁘고 좋은 거 같아요 ^^

  2. 그쵸???ㅎ 정품 플립커버가 이쁘긴 이쁩니다~~비싸서그렇지~~~ㅎㅎㅎ
    갖고 싶은 잇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ㅎㅎ

  3. Blog Icon
    마량고

    노2 케이스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케이스가 이 정도로 비싼 줄은 몰라서;;; 고민중이네요 ㅎㅎ

  4. 별말씀을요~ㅎㅎㅎ
    솔직히 정품케이스가 이쁘긴합니다~~ㅎ
    그런데 앞에서 말한것처럼 비싸면서 떨어뜨렸을 때 보호가 안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핸드폰 깨끗하게 사용하지 않아도 되면 정품플립커버도 괜찮습니다. 혹은 소중히 잘다루시는 분이라면요~~~

    그런데 저처럼 험하게 쓰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전면을 보호할 수 있는 커버가 낫지 싶습니다.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