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올레닷컴 온라인 신청할 때보다 할부원금 더 비싼 이유

2013.03.09 09:04

지난 2월 28일 올레닷컴에서 아이폰5를 직접 주문했습니다. 주문과정이나 요금제 선택 등에 대한 포스팅 올레 KT 통큰기변 보다 더 저렴하게 아이폰5 직접구매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제품을 받아보고는 일반 KT대리점에서 할껄하고 바로 후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기본케이스는 제공해주는데 케이스, 필름 어느것 하나 없이 아이폰5 박스만 배달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느낌이더라구요. 악세사리에 들어가는 액정필름과 케이스이지만 행여 흠집이나 가지 않을까해서 초반에는 필요한데 별도의 돈을 주고 구입해야한다는게 좀 그렇네요.



하지만 온라인으로 구입하니 별포인트 사용과 고객에 따라 여러가지 할인쿠폰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올레 인터넷이나 TV를 사용하고 있다면 5만원 할인쿠폰을 지급받아 단말기 대금에서 조금 더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기분은 좋네요. 별포인트 34,000원, 인터넷상품 이용할인 50,000원 합산에서 84,000원이나 더 할인 받았습니다. 일반 매장에 문의해보니 별포인트 할인조차도 안된다는 말을 받았네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온라인 매장에서 주문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요금제가 워낙에 많다보니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잘 찾고 명칭을 잘 기억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요금제야 마음대로 바꿀수는 있지만 초반에 제대로 해놓는게 신경이 덜 쓰이니까요. 위에 링크된 포스팅을 보면 제가 선택한 요금제와 할인받았던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 화이트 16GB의 기기값이 814,000원입니다. 별포인트와 쿠폰할인으로 84,000원을 받고 550요금제 사용하겠다하여 통큰기변으로 200,0000원 할인받았습니다. 구입할 당시 작성했던 내용을 보면 단말기 대금 실구매가가 위에서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하고 530,000원이었습니다. 그린폰 매입신청을 했지만, 그린폰은 반납하려는 핸드폰 상태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므로 정확한 금액을 몰라 포함되지 않은 겁니다.



맥북에어 키보등 위에 올려져있는 아이폰5 화이트 설정화면



olleh로 개통한 아이폰5 입니다.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응하기에도 어렵지 않고 매우 편하게 아이폰에 적응했네요. 기본어플이 거의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매우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어플은 설치하기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2년 된 갤럭시 유저가 아이폰 5 초기어플 어떤 걸 설치했을까?

를 통해 처음 설치한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 고객센터 어플은 꼭 설치해야겠더라구요. 사용량이나 실시간요금을 조회해야하거든요. 유용한 어플 소개에 대한 부분은 어플추천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



인터넷 올레닷컴에서 핸드폰 주문 후 개통가이드에 대한 표지


올레닷컴 온라인 매장에서 핸드폰 주문 후 개통가이드를 통해 개통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신청했기 때문에 개통이 안된 상태로 핸드폰이 도착합니다. 일반 사설 온라인 대리점에서 개통할 경우 박스가 개봉된 상태로 택배가 도착하는데, 물론 속이는 일이 없겠지만 새제품이 맞을까 의심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으로 직접보고 구입하는게 아니니 의심할 수 밖에요.



올레닷컴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니 박스개봉 흔적없이 완전히 새제품이 그대로 택배로 도착합니다. 개통가이드라는 간단한 팜플렛한장이 동봉되어서 오는데요. 유심을 주문했다면 박스 겉표면에 부착되어서 옵니다. 개통하기를 참고해서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개통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유심을 넣고 개통신청을 해야합니다.개통신청을 하면 그자리에서 바로 개통이 됩니다. 만약 개통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1~2일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개통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개통신청을 하기위해 전화나 문자를 할 경우 단말기 시리얼번호, USIM 번호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개통이완료된 후 그림폰 거래를 위해 KT플라자를 찾았습니다. 사실 이 부분도 약간 귀찮더라구요. 일반 대리점에서 신청했을 경우 대리점에서 그린폰에 대한 부분을 대행해줬을텐데 직접 고개플라자를 찾아야합니다. 플라자의 경우 몇개없어서 멀리 찾아갔네요. 대신 그린폰 처리는 빠르게 진행됩니다. 지난번에 올레 KT 기기변경 찬스 통큰기변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을까? 에서 그린폰 매입에 대한 부분을 다뤘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A등급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S2 올레 그린폰 반납한 거래신청서



갤럭시S2를 반납했습니다. 대부분 기본적인 부분이 모두 작동되었고 외관도 긁힘만 빼면 손상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거래신청서와 영수증을 바로 출력해서 주더군요. 그린폰을 반납하고 받은 금액은 단말기할부원금에서 빼거나 잔여 갤럭시S2 대금에서 뺄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할인이 완료되었는지 올레닷컴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입정보를 조회해봅니다.



아이폰5 가입정보조회



이용중인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도 신청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말정보 탭을 이용해 단말기 할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 올레닷컴 이용요금제 확인


올레닷컴에서 남은 핸드폰 대금 조회화면


갤럭시S2의 잔여 분납금이 105,000원이나 남아있네요. 3달만 내면되니 아이폰에서 에코폰 할인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일인지 530,000원이 아니라 550,000원으로 표시되어 있는게 아닌가요?

분명 별포인트, 쿠폰할인으로 84,000원, 통큰기변으로 200,000원 할인받으면 할부원금이 530,000원이 되어야하는데 550,000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폰에 대한 부분이 언급이 없더라구요.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고객센터왈 : 고객님이 할인받으신 부분은 별포인트, 쿠폰할인으로 84,000원, 그린폰으로 180,000원 받으셔서 할부원금이 550,000원 맞습니다.



라고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럼 통큰기변 할인 200,000원은 어떻게 되는겁니꽈!! 그랬더니 매달 요금제에 따라서 할인된다고 하더라구요. 즉 요금제를 변경하면 그에맞게 할인율도 달라진다는점. 그래서 단말정보에서는 통큰기변할인이 빠져있었던 겁니다. 사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통큰기변 창에서는 할인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 할인율을 적용해놨는데, 가입정보에서 확인하니 이부분이 빠져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오해할 수 밖에요.



KT직원의 말도 맞긴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니 그달그달 요금제에 따라 적용되는게 맞기 때문에 단말정보에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니면 최소한 잔여분납금에 별도의 탭을 만들어 할인정보에 대한 부분을 명시해놨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떤할인을 어떻게 받아서 잔여 분납금이 얼마가 되었다는 식으로요.



사실 온라인 공식대리점에서 개통한적은 처음입니다. 그런데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더라구요. 홈상품과 LTE결합을 하면 요금제에 따라 2500원~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신청은 별도로 KT대리점을 방문해야한답니다. 처음부터 KT 대리점에서 개통을 했으면 번거로운 일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 할인을 조금 더 받을려고 하다보니 귀찮아지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아이폰5 , , , , , , , , ,

  1. 통신사마다 프로모션 할인을 요금에 끼워 하더라구요 -ㅅ-
    상술...

  2. 그쵸?ㅠㅠ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이죠~~~ㅠㅠ

  3. 잘 보구 갈께요!!
    멋진 오늘이 되셔요 ㅎㅎ

  4. 감사합니다~~^^즐건 주말되세요~~ㅎㅎ

  5. 키큰난쟁이님 오랜만에 들렸네요 ㅠㅠ
    할인정보 명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만들어나야지 소비자들이 피해가 적은데
    소비자가 봉인 거 같습니다 ㅠ

  6. 그르네요~ㅎ잘지내셨어요?ㅎ
    안타깝죠~~ㅠㅠ
    정확하게 명시해주면 좋을텐데~~ㅠㅠ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