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동영상 변환 하지않고 완전 쉽게 전송하는 어플 추천

2013.03.11 10:47

4년인가 5년 전 처음 애플제품을 접한게 아이팟터치 2세대였습니다. 그야말로 신세계였는데요. 당시만해도 어플이란 개념없이 대부분의 mp3는 음악 혹은 동영상 재생 정도가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팟터치는 다양한 게임어플과 여러가지 기능들을 추가한 어플까지 정말 신세계를 맛보는 듯 했는데요. 그런데 활용도가 그리 높지 못했던 점은 아무래도 기계치였던 제 자신 때문이었네요. 대부분 음악 감상용으로 사용하던 아이팟터치입니다. 그때도 디스플레이는 깔끔하면서 선명한 느낌이라 동영상도 종종 넣어서 보긴했는데, 불편했던 점이 mp4로 변환 후 넣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mp4의 경우 동영상의 크기를 많이 줄여주긴 하지만 인코딩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사용하는 데스크탑의 성능에 따라 시간은 바뀔 수 있는데, 사실 너무 귀찮았습니다. 변환해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데스크탑에서 영화를 보자는게 제 생각이었으니까요.



그 이후 많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동영상 변환없이 다양한 동영상 파일들이 사용되었고, 재생할 수 있어 너무 편했는데 아이폰5로 기기변경 하면서 이부분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어플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팟터치 2세대를 사용했던 때보다 훨씬 다양한 어플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꼭 mp4 파일이 아니더라도 재생가능한 어플이 있을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찾게 된 DirectPlayer 어플입니다. 말그대로 변환없이 그대로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한 어플이라는군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일단 한번 설치해봅니다. 동영상을 넣어서 재생시키는데 그리 어렵지 않네요.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누구나 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어플이 설치되어있는 아이폰5 화이트 컬러의 화면



동영상을 넣어보겠습니다. 라이트닝 커넥터를 이용해 컴퓨터와 아이폰5를 연결합니다. 기본적으로 iTunes 가 설치되어 있어야하는건 아시죠?ㅎ 저는 맥북에어와 연동을 시키니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네요.



iTunes 사용방법을 잘 정리해서 숙지해두시면 아이폰을 좀더 스마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iTunes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차차 천천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닝 커넥터와 연결시키니 iTunes가 바로 실행되네요. 왼쪽에 보면 장비에 제 아이폰이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데요. 그럼 오른쪽 사과모양 아래에 있는 탭을 이용해 응용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들이 페이지와 동일하게 컴퓨터에 나타납니다.



아이폰5를 맥북에어와 연결해 iTunes 실행시킨 화면



위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파일공유가 가능한 어플 목록이 나옵니다. DirectPlayer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도큐멘트라는 폴더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파일을 끌어다가 드래그해서 넣을 수도 있고, 아래쪽에 있는 추가버튼을 이용해 파일을 선택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이용해 응요프로그램에 있는 directplayer에 파일 전송하는 방법


아이튠즈 이용해 응요프로그램에 있는 directplayer에 파일 전송하는 방법



파일을 그대로 전송해서 넣어봤습니다. 보통 mp4로 동영상을 넣는 방법은 동영상 보관함에 동영상을 추가해서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는데, iTunes 최하단 상태바에 메모리용량이 표시됩니다. 동영상, 사진, 어플 등에 따라 다른 컬러로 메모리용량 표시가 되는데, 만약 위에서처럼 DiretPlayer를 통해 동영상을 추가하게 되면 app의 용량이 늘어난 것으로 인식됩니다. 그점만 잘 유의하고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아이튠즈 이용해 응요프로그램에 있는 directplayer에 파일 전송하는 방법



파일을 옮겼으니 잘 실행되는지 어플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최근들어 재미있는 미드를 많이 보고 있는데요. 시간 떼우기도 좋고 영어공부도 되고 두루두루 좋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킨 첫화면입니다. 가입절차도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공유도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동영상 재생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파일 탐색기를 클릭해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Direct Player 실행시킨 화면


아이폰5를 가로로놓고 미드 셜록홈즈 실행시킨화면


가로로 동영상을 재생하니 훨씬 눈에 편하고 보기에는 좋습니다. 화질도 상당히 좋은데요. 변환없이 파일을 넣을 수 있으니 편하긴합니다. 파일을 전송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습니다.



단지 단점이라면 메모리 차지를 많이하고 있네요. mp4로 압축해서 파일을 변환하면 용량이 작을텐데, avi 파일이라 그런지 파일 하나의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동영상 하나당 700MB이니 4개만 넣어도 2GB가 훌쩍 넙네요. 16GB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메모리 용량이 후덜덜합니다. 많은 동영상을 넣고 싶으면 역시 mp4로 변환하는게 나을 것 같긴하네요.



이상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아이폰5 , , , , , , , , , , , ,

  1. 잘 알아 간답니다 ~ ^^
    좋은 한 주를 보내세요~

  2. 감사합니다~즐건 하루되세요~~^^

  3. 폰으로 영상도보고 책도 보고 만화도 보는 저 같은 유저에게 가장 불편한게 이런점인것 같아요ㅋㅋ

    안드로이드는 sd카드에 넣기만해도 어느 어플에서든 쓸수있는데 아이폰이나 패드는 앱하나에 종속된다는 점ㄷㄷㄷ

  4. ㅎㅎ그르니깐요~ㅠㅠ그게 단점이에요~ㅎㅎ다른건 괜찮은데~~~ㅎㅎ

  5. 이런 좋은 정보는 추천합니다^^ 어플로 뭐든 되네요~

  6. 네 맞아요~ 저도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맥튜브라고 더 좋은게 나왔어요~~ㅜㅜ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