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ios7 업그레이드 face time 하나는 좋네

2013.09.23 13:27

ios7.0 발표가 있은 뒤 드디어 본격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실제로 하기전 많은 블로거와 신문상에서 기사를 봐오면서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요.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려다가 그래도 소프트웨어가 새롭게 바뀌면서 뭔가 하나는 좋아졌겠지 하는 마음으로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아이폰5를 사용한지 6개월이 넘어가는데요. 그간 불편함 없이 사용해왔네요. 다만 이번에 소프트웨어는 대대적으로 변화폭이 커서 그런지 업그레이드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일단 iCloud에 업데이트 하는데도 1시간 가량의 시간이 걸린듯 합니다. 사용하시는 개인 인터넷 환경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KT 올레를 사용하는 저는 그정도 걸렸네요. 중간중간에 업데이트를 하신 분이라면 시간이 적게 걸릴 수도 있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기위해서 당연한 것은 Wi-Fi와 전원 연결이 되어있어야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setting 에서 iCloud  선택해 백업을 먼저 합니다. 그후에 general 선택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저절로 됩니다. 저같은 경우 3시간이 걸렸는데, 우리나라 PC나 컴퓨터의 경우 업데이트시 남은 시간이 허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남은 시간은 3시간인데 실제로는 1시간도 안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아이폰 업데이트에서도 금방 될 줄알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3시간 다 채우더라구요. ㅠㅠ 그점 염두해 두시고 업데이트하세요. 저는 괜히 기다렸습니다. 빨리될 줄 알고 기다렸는데 3시간이나 잡혀있었네요.




아이폰5 업그레이드 설정화면






아이폰5 ios7 업글 셋팅화면




업데이트하기 전에 소프트웨어 ios7.0버전이 나왔으믕 보여주고 있습니다. WiFi에 연결되어 있지않으니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더라구요. 배터리도 부족하니 전원과 WiFi이 연결 후 다운로드 & 인스톨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 iOS7.0에 적응되었는지 이전 버전 배경을 보니 심심한 느낌이 드네요. ㅎㅎ



아이폰5 ios7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화면




iOS7.0을 다운받고 배경화면도 산뜻한 걸로 바꿔봤습니다. 괜찮나요? 실제로 체험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괜찮네요. 사진으로 몇장찍어서 보여드립니다. 처음에는 컬러감이 세련되지 못하고 아이들 장난감같이 유치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거 보면 볼수록 매력있습니다. 이전에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때 런처를 사용했는데, 마치 런처를 사용하는 느낌이랄까요?




아이폰5 맑은 하늘색과 구릅 그리고 햇빛이 있는 바탕화면





잠금화면입니다. 상단부분에 안테나가 동그라미로 바꼈네요. 오른쪽에 있는 배터리 잔량은 20% 이하가 되면 저렇게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정말 좋네요. 하단에 있는 잠금해제를 하기 위해서 오른쪽으로 밀라고 되어있는데 굳이 저 부분을 미는것이 아니라 페이지 전체가 넘어가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5 ios7 잠금화면



상단과 하단 중간에 회색의 하이폰이 있는데 위쪽으로 올리거나 아래쪽으로 내리면 제어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정에서 자주사용하는 메뉴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해놨네요. 상단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날짜와 오늘 일정에 대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나 일정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정말 편하겠군요.




아이폰5 ios7 캘린더화면




하단에 있는 하이폰을 위로 올리면 비행기모드, WiFi, 블루투스, 방해금지모드,  방향전환잠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즉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던 탭이 바로 아이폰에서 적용됐는데요. 사실 이전에는 많이 불편했던 점입니다.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하기 위해서 설정아이콘을 찾아서 해줘야했는데 지금은 좀더 간편하게 되네요. 특히나 잠금화면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은 안드로이드보다 편합니다.


이외에도 화면밝기조절과 음악재생, 손전등, 계산기, 카메라, 타이머 등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아이폰5 ios7 easy mode




잠금화면도 좀더 귀여운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글자체와 디자인이 둥글둥글한 모습이네요. 좀더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요? 화면 넘김이나 패스워드 해제도 깔끔하게 넘어갑니다. 투명도를 조절해서 아래에 잠금화면 배경이 살짝 보이네요. 




ios7 패스워드 잠금화면




그리고 편하게 바뀌부분이 바로 멀티플레이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아이콘만 보였는데 이제는 화면을 그대로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종료시키려면 위로 화면을 밀기만 하면 되네요. 




ios7 멀티플레이화면




전화화면과 패스워드 화면에 통일성을 주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깔끔한 느낌이 마음에 들어요.




ios7 전화 버튼화면





ios7 즐겨찾기 화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입니다. 컬러플한 느낌인데요. 이렇게 캡쳐화면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는게 더 좋습니다. 카메라의 기능이 향상되었는데요. 카메라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http://itgunza.com/420 를 참고하세요. 샘플사진 보실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와 아이폰5를 함께 사요하고 있는데 사진 스트림이 좀 빨리 되는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가 좀 빨라졌다고 하는데 역시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생깁니다. face time을 하는데 연결하는데 20~30초가 걸렸는데 업그레드 후에는 연결하는데 딜레이가 없네요. 역시 빨라지긴 했습니다.




ios7 바탕화면






ios7 설정화면



셋팅화면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사진으로만 봤을 때보다 훨씬 부드러우면서 감성적인 느낌입니다. 호불호는 확실히 갈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업그레이드 강추합니다. 멀티플레이 화면이나 페이스타임 연결 등 여러가지로 사용하기가 좋네요. 많은 분들이 업그레이드 후기와 방법을 올리셨을 텐데요. 저도 개인적인 느낌을 한번 올려봅니다.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 같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신고
feedburner
feedburner
Naver connect Daum View

키큰난쟁이 키큰난장이 스마트폰/아이폰5 , , , , , ,


사이트 링크와 닉네임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정성껏 답댓글을 달겠습니다.